유튜브로 공부하는 영어: I'm all set.
시대가 좋아져서 영어 공부하기는 확실히 전보다는 쉬운 때가 된 것 같아요. 인터넷만 있다면 어디서나 유튜브 비디오를 보고, 뉴질랜드 엑센트도, 영국 엑센트도 쉽게 접할 수 있으니까 말이죠. 새로나온 표현도 친절하게 설명해주는 유튜버들이 많더라구요. 잘 활용하면 좋은데, 왜 그렇게 유튜브는 한번 접속하면 골든리트리버랑 고양이랑 뛰노는 비디오만 보게 되는지… 주말에 3,4 시간 후다닥 지나는 건 일도 아니더라구요. 블랙홀이 따로 없어요.
어찌됐든 잘만 활용하면 스피킹 리스닝에 유튜브만한 것도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가끔씩 여러분께 영어 공부에 좋은 비디오들을 추천 드릴까 합니다.
A Phrase of the day (오늘의 숙어): 이번에 크리스가 소개하는 오늘의 숙어는 I’m all set 입니다. 많이 듣던 숙어이긴 한데 이번 기회에 뜻을 확실히 알아놓으면 좋겠네요. I'm all set 에는 세 가지 뜻이 있다네요. 다음과 같아요.
I’m all set 1) I’m ready (준비 끝났슴) 2) I’m satisfied.(난 됐어) 3) I don’t want any!(필요한거 없어요.)
|
자세한 내용은 비디오를 보도록 확인하도록 하세요. 리스닝도 중요한 공부의 일부니까요. 크리스가 매우 천천히 말하고 있어서 알아듣기는 쉬우실 거예요. 혹시 필요하시다면 유튜브 하단 메뉴중에 CC 표시를 눌러서 자막을 보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