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eaking Drill Exercise/Advanced (고급)

회회용 조동사 응용 구문 연습 2

오늘은 회화에서 아주 흔히 사용되는 조동사 관련 응용 구문을 익히는 두번 째 시간이네요. 사실 이름 짖기가 곤란하더라구요. 이것들은 표현 위주의 문장들도 아니고 기존의 알고 있는 조동사를 어떤 상황에서 제대로 사용할 수 있는지 정리한 게 맞는건데… 그걸 제목으로 넣기는 좀 그렇고 해서요. 잘 기억해 놓으시면 어느 상황에서나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구문들입니다. 


확실히 구어구문들이라 문법에 오류가 있을 수 도 있고 문법적으로 설명해도 불합리한 것들이 있죠. 예를 들어 어느 문법책에나 나와있는 빈도부사 (always)가 진행형이랑 쓰면 안된다는 전통의 문법 룰도 깨져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설명은 안하겠습니다. 공부는 자기가 하는거니깐요. 그냥 외우고 익히면 나중에 그냥 알게되요. 영화나 드라마 혹은 외국 친구들에게서 흔하게 접하는 표현이니깐요.)




41

I was just about to call you.

41

안그래도 너한테 막 전화하려던 차였다.

42

I was wondering if your could give me a 

Ride to school.

42

너가 학교에 좀 데려다 줄수 있을까 궁금해하고 

있었는데.

43

I've always wanted to learn to play the piano.

43

나는 늘 피아노가 배우고 싶었다.

44

I want you to put yourself in my situation.

44

나는 니가 내 입장에서 좀 생각해줬으면 해.

45

I hope you like it.

45

맘에 들었으면 좋겠다.

46

Sounds like you're very happy with his decision.

46

듣고 보니 넌 그의 결정에 기뻐하는것 같다.

47

I need you to stay and help me.

47

나는 니가 좀 남아서 날 도와줘야 한다.

48

Turns out he's not angry.

48

알고보니 그는 화나지 않았더라.

49

It's likely to snow soon

49

곧 눈이 내릴 것 같지 않다.

50

He's not likely to call me back.

50

그는 내가 답전화를 줄것 같지 않다.

51

I was just about to text you back.

51

안그래도 너한테 문자 보내려던 참이었다.

52

Sounds like she's a very understanding and forgiving Person.

52

듣고보니 그녀는 매우 이해심이 많고 용서를

잘해주는 사람인듯 하다.

53

It's not likely to rain tomorrow.

53

내일 비가 올거 같진 않다.

54

My dad used to go fishing every weekend.

54

우리 아빠는 매주 낚시를 가곤했다.

55

I used to be very skinny.

55

나는 매우 말랐었다.

56

I hope you can make it.

56

제시간에 오실수 있기를 바래요.

57

I want you to put things in perspective.

57

나는 니가 상황을 객관적으로 봤으면 해.

58

She used to go to church with me every sunday.

58

그녀는 매주 일요일 나와 교회에 가곤했다.

59

she's not likely to retire this time.

59

그녀는 이번에는 은퇴할 것 같지 않아.

60

My husband is always leaving his keys behind.

60

내 남편은 늘상 열쇠를 두고가기 일수이다.

61

This building used to be a hotel.

61

이 건물은 호텔이었었다.

62

He's likely to become a millionaire.

62

그는 백만장자가 될 것 같다.

63

I hope you didn't make dinner

63

니가 저녁은 안만들었기를 바래.

64

I'm always forgetting my password.

64

나는 늘 비밀번호를 잊기 일수이다.

65

She used to be a outgoing person

65

그녀는 활달한 사람이었었다.

66

Looks like he's not upset at all.

66

보니까 그는 기분이 안나쁜것 같다.

67

I don't want him to get disappointed.

67

나는 그가 실망하지 않기를 바란다.

68

He's not likely to attend the conference.

68

그는 회의에 참석할 것 같지 않다.

69

Turns out we've met before.

69

알고보니 우리는 만나적이 있더라.

70

I was hoping that I could hear from you.

70

내가 니 소식을 들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었다.

71

I was wondering if your could give me 

a ride to school.

71

니가 학교까지 태워다 줄수 있을까 궁금해 하고 있었다.

72

She's not likely to get married this year.

72

그녀는 올해 결혼할 것 같지가 않다.

73

He's not likely to understand this situation.

73

그는 이 상황을 이해할 것 같지가 않다.

74

I'm supposed to be here by 7 tomorrow morning.

74

나는 내일 아침 7시까지 여기 오기로 되어있다.

75

Turns out my wife knows her.

75

알고보니 내 와이프가 그녀랑 아는 사이더라.

76

I was just about to call you back.

76

안그래도 막 너한테 답전화를 하려던 차였다.

77

I was hoping you would come to the party 

Tomorrow.

77

나는 니가 내일 파티에 오기를 바라고 있던

중이었다.

78

I've always wanted to visit Europe.

78

나는 늘 유럽을 방문하기를 원했었다.

79

We're supposed to have office dinner here tonight.

79

우리는 오늘 밤 여기서 회식을 하기로 되어있다.

80

I'm thinking about breaking up with him.

80

나는 그와 헤어질까 생각중이다.




자, 이제 한글만 보고 영어로 말하는 연습을 한 번 해볼까요? 조금씩 실수가 있다고 해도 상관 없어요. 어차피 중요한 건 반복이니까 대충 기억이 난다면 그걸로 충분합니다.



41

안그래도 너한테 막 전화하려던 차였다.

42

너가 학교에 좀 데려다 줄수 있을까 궁금해하고 

있었는데.

43

나는 늘 피아노가 배우고 싶었다.

44

나는 니가 내 입장에서 좀 생각해줬으면 해.

45

맘에 들었으면 좋겠다.

46

듣고 보니 넌 그의 결정에 기뻐하는것 같다.

47

나는 니가 좀 남아서 날 도와줘야 한다.

48

알고보니 그는 화나지 않았더라.

49

곧 눈이 내릴 것 같지 않다.

50

그는 내가 답전화를 줄것 같지 않다.

51

안그래도 너한테 문자 보내려던 참이었다.

52

듣고보니 그녀는 매우 이해심이 많고 용서를

잘해주는 사람인듯 하다.

53

내일 비가 올거 같진 않다.

54

우리 아빠는 매주 낚시를 가곤했다.

55

나는 매우 말랐었다.

56

제시간에 오실수 있기를 바래요.

57

나는 니가 상황을 객관적으로 봤으면 해.

58

그녀는 매주 일요일 나와 교회에 가곤했다.

59

그녀는 이번에는 은퇴할 것 같지 않아.

60

내 남편은 늘상 열쇠를 두고가기 일수이다.

61

이 건물은 호텔이었었다.

62

그는 백만장자가 될 것 같다.

63

니가 저녁은 안만들었기를 바래.

64

나는 늘 비밀번호를 잊기 일수이다.

65

그녀는 활달한 사람이었었다.

66

보니까 그는 기분이 안나쁜것 같다.

67

나는 그가 실망하지 않기를 바란다.

68

그는 회의에 참석할 것 같지 않다.

69

알고보니 우리는 만나적이 있더라.

70

내가 니 소식을 들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었다.

71

니가 학교까지 태워다 줄수 있을까 궁금해 하고

있었다.

72

그녀는 올해 결혼할 것 같지가 않다.

73

그는 이 상황을 이해할 것 같지가 않다.

74

나는 내일 아침 7시까지 여기 오기로 되어있다.

75

알고보니 내 와이프가 그녀랑 아는 사이더라.

76

안그래도 막 너한테 답전화를 하려던 차였다.

77

나는 니가 내일 파티에 오기를 바라고 있던

중이었다.

78

나는 늘 유럽을 방문하기를 원했었다.

79

우리는 오늘 밤 여기서 회식을 하기로 되어있다.

80

나는 그와 헤어질까 생각중이다.